오늘은 운전면허 인터넷(온라인) 갱신 적성검사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1종 적성검사나 2종 갱신을 하시는 경우 운전면허 시험장까지 방문하실 시간이 부족하시거나 번거로우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갱신을 안 하시면 각종 불이익이 있으니 잠깐 시간을 내시어 인터넷으로 쉽게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먼저 네이버 등의 검색창에서 [도로교통공단]으로 검색하시어 아래와 같이 안내되는 주소를 클릭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분실재발급과 교통안전, 홍보 등의 다양한 정보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 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e 운전면허 콘텐츠에서 [면허증 갱신] 부분을 클릭하시면 적성검사와 갱신 메뉴로 연결됩니다. 그 외 시험접수도 가능하고 운전면허 취소, 정지 운전자 교육예약도 가능하네요.







여기에서 [운전면허 발급신청] 콘텐츠를 클릭하시면 1종보통 적성검사, 2종 면허증갱신, 면허증 재발급, 적성검사(갱신)연기, 적성검사 사진등록이 가능하니 필요한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개인정보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공인인증 관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메뉴를 선택하시어 운전면허증 갱신 및 적성검사 서류 등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전화로 문의하시고 인터넷에서 신청하셔도 편리하게 운전면허 갱신 및 적성검사를 신청하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꿈꾸는오늘 :